[더피알=안해준 기자] 코로나19가 가져온 언택트(Untact) 상황은 다방면에서 변화를 가져왔다. 근무방식도 탈오피스로 바뀌면서 업무의 공간적 한계를 없앴으며 줌(ZOOM), 슬랙(Slack) 등 온라인 협업·화상회의 툴이 각광 받고 있다.언택트가 장기화되면서 오프라인이 중심이 됐던 홍보·마케팅 방식도 달라졌다. 제품의 출시 행사는 물론 컨퍼런스, 세미나 등이 대거 온라인으로 전환됐다.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이 구축되고 소통하기 위한 또 다른 변화다.▷함께 보면 좋은 기사: 코로나 파고 헤치는 기업홍보는 지금…지난 4월 이노션 월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