빈지노는 노래 ‘Break‘에서 말한다. ‘깨부수고 싶다’고. 디지털 마케터가 구글애널리틱스를 들여다보다면 깨부수고 싶은게 하나 있다. 바로 획득(Acquisition)보고서획득보고서: 방문자들이 사이트 또는 앱을 어떻게 찾아서 들어왔는지 알려준다. 이메일, 소셜미디어, 검색광고, 검색엔진 최적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마케팅활동을 진행할 경우 어떤 활동으로 가장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켰는지, 매출전환을 이뤄냈는지 알아볼 수 있다.close 소스/매체란에 등장하는 ‘direct/none’이다. 소스: 검색 엔진 또는 도메인 등 트래픽이 유입된 위치 매체: 자연검색, 클릭당비용 유료 검색, 웹 추천 등과 같은 일반적인 소스의 카테고리 (출처: 웹로그 분석 고객센터) 사용자가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키워드를 검색해서 사이트에 방문하면 ‘naver/organic’이라고 표시되고, 구글 검색엔진에서 검색광고를 클릭해 들어오면 ‘google/cpc’라고 표시된다. 방문자가 직접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 들어온다면 ‘direct/none’이 뜬다. 대다수의 웹사이트에 설치된 구글 애널리틱스를 들여다보면 ‘direct/none’이 매우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. 처음 구글 ...